본문 바로가기
기타

210213 오늘자 경제 뉴스

by otarumoo 2021. 2. 13.

안녕하세요 오타루입니다. 오늘자 경제 뉴스를 간단히 리뷰해 봅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포스팅 하단부 제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구독도 좀 부탁드리면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사내정치라.... ㅎㅎ 흥미롭네요. 사내정치가 있다/없다 (사실여부)   있다고 느낌/ 없다고 느낌(각자느낌)

기사 마지막에 보면 사내정치가 있고, 있다고 느껴서 퇴사를 결심한 것으로 보입니다. 근데 제가 느끼는 부분은.. 회사에 입사할 수준의 사람들끼리 비슷한 실력을 가지고 있을 때 평가나 승진에서 밀리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각자가 사내 정치 때문이라고 많이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개인 역량이 엄청나게 뛰어난데 밀렸을 때 사내 정치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재미있는 기사입니다.

[저렇게 느끼고 이직하시는 분들이라면, 다른 직장에서 그 직장의 사내정치를 또 만나게 되겠네요.]

 

ㅋㅋ 인간은 이기적인 동물입니다. 기사는 저렇게 났지만 궁극적인 목표는 '나' 와 '내가족'이 잘 살기 위해서일 것입니다. 저 또한 내일 아직 휴일이지만 근무를 다녀올 예정인데, 회사를 위해서 라기보다 내일의 근무로 인해 회사에서 좋은 평가를 받기 위한 저의 이기심에 기반한 행동이니까요.

 

 

목동재건축의 1차안전진단 통과 소식입니다. 자주 가보지는 못했지만 목동의 오래된 아파트 단지들이 고급 기술을 보유한 국내 유수한 건설사의 손에 새아파트로 멋지게 재탄생 되기를 기대합니다. 아울러 여기까지 부동산 문제를 심화시킨 현 정부의 관련 인원들이 꼭 처벌 받기를 바랍니다.

 

롤렉스 매장은 11-12일에 쉬어서 오늘 다녀왔습니다. 물론 실패했지만. ㅋㅋㅋ

백화점은 연휴면서 코로나 때문인지 사람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오늘은 유난히 따뜻했습니다. 골프장 생각이 잠깐 났는데 인스타그램을 보니 오늘 라운드를 다녀온 분들의 피드가 몇개 보이더군요. 다만 모레 다시 추워진다고 합니다. 올해 겨울은 유난히 춥네요.

 

불과 몇해 전만해도 우리나라 주요 부처 장관들 이름을 하나도 몰랐습니다. 그 때가 더 좋았던건지, 지금처럼 뉴스 다 챙기는 상황이 더 좋은 건지 저도 혼란스럽습니다. 암튼 일어나서 바로 경제뉴스를 챙겨 봅니다. 지금 정부가 이상한 정책 내밀어서 제 세금이 늘어날 것 같으니까요.

 

박영선 의원님 가족이 도쿄에 아파트가 있으시다고 들은 것 같은데요. 태클 아니고.. 그렇다구요. 

암튼 최선을 다해서 민주당 말고 다른 당에서 서울시장이 나와서 현 정부를 견제할 수 있도록 저도 힘을 최대한 써볼게요.

 

아파트지구 의 폐지 단계에 관한 기사입니다. 제가 아는 분야가 아니라 언급하기 조심스럽습니다.

넘어가겠습니다.

 

저도 골프를 엄청 좋아하는 사람이지만. 과연 신제품이 올해 힘을 쓸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저는 몇 해째 장비 교체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드라이버는 쇼(Show)라는 말이 있는데 다들 장비교체가 잦은 클럽인 것은 맞습니다. 다만 요즘 신형 클럽의 가격을 생각하자면 섣불리 막 사기도 아깝더군요.

저는 핑 골프의 드라이버를 사용 중입니다. ㅎㅎ

 

 

다시금 도약하는 삼성중공업이 되기를 바랍니다. 대형 선박에 대한 원격 자율 운항에 관한 소식입니다. 제가 투자하고 있는 HMM과 협업하는 소식도 보이는군요.

 

5명이 모였다가 코로나가 확진되면 책임을 묻겠다고 하니...이런 현상이 일어나는데, 작년 올해는 특수 상황이라 황당해 보여도 조심하는 것은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다들 조심하시구요..

 

공공 이란 단어가 유난히 거부감 강한 한해가 될것 같습니다. 일자리가 없는 것은 기업에 혜택을 제공해서 일자리를 늘리는 방향으로 가야 합니다. 아.. .   세금 걷을 고민만 하고 계시는 정부는 신경 안쓰겠군요.

 

서비스업 만의 문제는 아닙니다. 글을 적고 있는 저도, 읽는 여러분도 직장을 잘 지키고 직업을 잘 지키시기 바랍니다. 여느 때보다 화나 있지만 직장에서 함부로 화내지 마세요.

 

 

여론 조사 결과를 참고 중입니다. 아무쪼록 정부를 견제하는 서울시장이 나와 주시기를.

지금의 서울 부동산 부족을 유발한 사람이 지금 가려져 있습니다. 누구였을까요. 잘 생각해 보세요.

 

이익공유제. 끔찍하게 싫습니다. 김범수 의장의 선의를 정치적으로 더럽게 이용하지 말아주세요.

 

아직은 바이든 대통령의 포지셔닝이 잘 느껴지지 않습니다. 좀더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중국을 꾸준히 견제하겠다는 방향성은 보이네요.

 

증권사에 엄마들이 줄섰다... 우리나라도 이제 전국민이 주식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군요. 아울러 이번 설에 만난 우리 부모님들의 주식에 대한 거부반응이 확고한 것을 다시 확인하고 돌아왔습니다.

주식은 항상 말씀드리지만 손실을 최소화 하는 전략을 취하시기 바랍니다.

 

청약저축의 경우 미리 준비하면 좋은 상품이 맞습니다. 근데 부모님들 여력이 되신다면 그냥 지금 하나 더 집을 사신 뒤 증여하시는 전략으로 가는게 더 나을 것 같습니다. 청약이 예전보다 더 어려워져서 그렇습니다.

 

 

최근의 상승세를 테슬라에서 만든 것은 맞아 보입니다. 그럼 5천만원 수준의 1코인에서 과연 시세가 멈출 것이냐.

어느 누구도 알 수 없겠네요. 아직은 저도 부정적입니다. 관찰만 하고 있어요.

 

 

 

탐사선 산업이야 말로 현대 과학의 총집합이라 하겠습니다. 부자 국가 아랍에미리트의 화성 탐사선 실험이 잘 풀리게 될지 궁금해 집니다.

 

 

우한 ㅋㅋㅋㅋ 갑자기 생각나네요 다른 블로그에서 우한폐렴이라고 한동안 제가 포스팅 했었습니다. 아울러 신 모

종교단체에서 집단 감염 나왔을 때 꾸짖은 포스팅이 신고당해서 포스팅이 막혔던 기억도 납니다.

코로나 중국에서 유발된 거 맞잖아요 하하하...

 

 

otaru tv

여행영상, 골프영상 / 좋아하는 음악을 업로드합니다. #travel #golf #dog #puppy #여행 #골프 #개 #댕댕이 #旅行 #ゴルフ #いぬ #music #음악 #교육 #강의 #손주은 blog : https://otarumoo.tistory.com https://blog.naver.co

www.youtube.com

포스팅 마치면서, 제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otaru tv 홍보 잠시 하면서 마치겠습니다. 여행 / 골프 / 음악 등을 포스팅 해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구독에는 큰 정성이나 돈이 들지 않습니다. ㅎㅎ 나가시기 전에 구독버튼 한번 눌러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최근엔 김동률 음악을 잔뜩(?) 올렸
습니다. 감사합니다.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10215 오늘자 경제 뉴스  (0) 2021.02.15
210214 오늘자 경제 뉴스  (0) 2021.02.14
210210 오늘자 경제 뉴스  (0) 2021.02.10
210209 오늘자 경제 뉴스  (0) 2021.02.09
210205 오늘자 경제 뉴스  (0) 2021.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