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210301 오늘자 경제 뉴스

otarumoo 2021. 3. 2. 00:04

안녕하세요. otaru 입니다. 오늘은 3.1절(삼일절) 입니다. 오래 전 독립을 외쳐 준 우리 조상들 덕분에 지금 편안하게 대한민국에서 자유를 누리면서 살아가고 잇음에 감사합니다.

오늘자 경제 뉴스 간단히 리뷰해 보겠습니다. 단톡방에서 매일 공유받고 있는 내용인데, 휴일에 쉬다보니 리뷰를 못 했네요.

음악 들으면서 뉴스 읽어주세요. ^^

2020년. 자영업이 크게 휘청였던 한 해로 기록될 것 같습니다. 코로나 손실에 따른 보상 지금에 관한 뉴스입니다. 정치적으로 이용하지만 않는다면, 적극적인 지원 한도를 논의하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문제는 집권당이 세금을 너무 과하게 사용한다는 느낌이 든다는거죠.

 

추경 예산안 집행을 너무 남발하는데, 상황이 특수한 것은 알겠지만 너무 과한 것 같습니다. 마침 성추행 논란으로 부산 / 서울 시장 재보궐 선거가 다음달입니다. 선거 전 배포라는 의심을 피하기가 어렵네요.

 

분명 공정위는 기업 관리를 위해 필요한 조직이라 생각합니다. 현재의 규제를 완화한다기 보다는 수준에 맞게 적절한 자료 요구가 이루어져야 하겠지요. 공정위 가 잘하고 있는지를 심판할 조직이 없다는 것은, 자체 부패를 개선할 방법이 없다는 역설적인 문제이기도 한것 같습니다.

 

지방 자치단체에서 근본적으로 자기들 할일에 집중해 줬으면 좋겠습니다. 기존 출시된 배달 어플이 수준이 떨어지는 것도 아니고, 뭐하시는 건지 잘 모르겠어요.

 

제가 생각하는 영끌 주택매수란, 대출에 따른 상환 계획이 마련된 상태, 그리고 이자에 대해 적절히 지불할 수 있는 기타 능력을 가진 상태에서의 매수라고 생각합니다. 대출 금리 상승은 대출을 일으키기 전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이라 생각하고 대비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무주택자들이 비웃을 상황은 아니구요. 얼른 집을 사시기 바랍니다.

 

이런 줄세우기 관련 뉴스는 사실 큰 의미가 없습니다. 더군다나 우리나라처럼 반도체 / 디스플레이 / 자동차 등 주요 몇 산업이 수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나라로서는 세계 몇위가 중요한 게 아닌데...

다른 산업도 수출할 수 있는 기본기를 키우고 도와주는 것이 정부의 역할입니다. 

하기야 지금 정부가 그런 식견이 있었다면 여기까지 오지도 않았겠지요.

 

 

펀드를 하셔도 됩니다. 다만, 펀드 투자 과정에서 일어나는 수수료에 대해서 잘 챙겨 보시고 펀드 투자를 결정하셨음녀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혼합형 펀드는 별로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여유가 되는대로 소량이나마 주식 직접투자를 해보시는 것을 오히려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대출까지 끌어다가 주식투자 하지 마시구요. 여윳돈이요.

 

개발자가 최근 몇년 새 가장 각광받는 직업이 되었습니다. 강건너 불구경 할 일은 아닙니다. 획기적인 개발 1건이 일자리 여러개를 소멸시킬 수 있습니다. 개발자가 나쁘다고 욕할 게 아니고, 각자 현업의 미래에 대해 잘 고민하시고 미래를 준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당장 적정 수준의 로직이 있다고 하고, 빅데이터 모아다가 지금 제가 하는 블로그 포스팅을 하루 1번씩 하도록 설계해 둔다면, 제가 글 적는 것보다 훨씬 잘 쓸걸요.

 

대부분 IT 최전방 출신의 리더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기조가 한동안 유지될 것 같습니다. 손주은 선생님이 말하기를 대학 잘 나오는 게 미래가 아닌 시대가 곧 올것이라 하셨습니다. (절대 법칙이라 할 수 없지만, 분명 한번쯤 생각해 볼 의견이라 봅니다.)

 

출처 유튜브 - 메가스터디 손주은이 말하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 [2019년 강의영상]

 

전기차는 앞으로의 대세가 될 것입니다. 현대차의 아이오닉5 완판 소식은 기분이 참 좋네요.

내연기관 자동차가 짱이다. 난 외제차 탈 거다. 여러 의견이 있겠지만 장기적으로 바뀌는 트렌드를 고려해 봤을 때 현대차의 전기차 흥행은 우리나라 경제에 분명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현대차 주식을 소량 보유 중입니다.

 

가상화폐 중 '비트코인' 에 주목할 이유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개인적으로 기타 비트코인까지 보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 제 경우 가상화폐 중에서 비트코인만 바라보고 있습니다. 선택은 여러 방식이 있겠지만, 시간이 많은 젊은 분들이라면 테스트 삼아 소량 비트코인 종목에 투자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결과는 여러분의 책임이죠.

 

요즘에 거슬리는 단어, K 가 들어간 K방역, K푸드, K xxx... 좀 꺼려지는 네이밍이긴 하지만

우리나라 음식의 선전 소기은 반갑네요. 꼭 우리나라 음식만 고집할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는 여러 나라 음식을 골고루 먹어 보고 아이디어를 더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미라클 모닝에 반대합니다. 다름 아니고 아침잠이 많은 타입이라.ㅋㅋㅋ 이런 패턴 억지로 따라하지 마시고 여러분의 패턴을 찾으시고, 대신에 죽을 각오로 전력을 다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침형 인간 아니어도 필요하면 그렇게 하시면 되는거고, 아니면 안 하셔도 됩니다. 제 주변에 미라클 모닝 안하고 성공하신 분들 많습니다.

 

 

교육부의 속내를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예전 어려웠던 수능 시험이나 학력고사가 더 공정해 보입니다.

현행 수시제도에 문제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오랫동안 교육에 대해 분석하신 사교육 전문가 

손주은 선생님 강의를 첨부합니다.

 

대학교는 왜 수시 접수할때 학생들한테 비용을 받습니까? 그것부터 개선을 좀 해야 됩니다.

가능성 있는 학생이, 선생 학생부 기록을 나쁘게 쓰면, 그 학생의 미래는 어떻게 되는거죠?

영상이 다소 길지만 분명 현행 수시제도 문제를 파악하고 있는 강의입니다. 

메가스터디 회장 손주은 회장님의 강의입니다.

다 망했으면 좋겠다 고 생각하는 사람도 꽤 있겠지만, 우리는 기본적으로 롱 포지션을 가져가고 긍정적으로 상황을 보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우리의 호프 워렌 존버핏(응?) 관련 뉴스 참고하시지요.

 

 

 

otaru tv

여행영상, 골프영상 / 좋아하는 음악을 업로드합니다. #travel #golf #dog #puppy #여행 #골프 #개 #댕댕이 #旅行 #ゴルフ #いぬ #music #음악 #교육 #강의 #손주은 blog : https://otarumoo.tistory.com https://blog.naver.co

www.youtube.com

 

제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구독자를 절찬리에 모집하고 있습니다. 일상 / 여행 / 골프 등의 컨텐츠를 발행합니다. 많이들 구독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구독 버튼을 눌러 주시면 좀 더 노력하겠습니다.